본문 바로가기
유학일기 | Study Abroad/토론토 | Toronto

01. U of T course

by Ina Dan 2023. 3. 2.
728x90
반응형

01. U of T course

 

토론토에 가기 전 당연히 마쳐야 할 코스 선택!

U of T의 ELP(English Language Program)에는 크게 3가지 코스가 있다.

Academic English, English Plus, Group.

이 세 가지 중 나는 Academic English와 English Plus를 선택했다.

먼저 4주간 프로그램인 English Plus를 듣고 그 후 12주 프로그램인 Academic English를 듣는 코스이다.

U of T ELP 홈페이지에 자세히 각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이 나와있었고 (한국어 지원도 된다.) 내가 처음 apply 했을 때, 담당자인 Mario가 친절하게 내가 선택한 코스와 그 순서가 적합한지 아닌지 같이 의논해 주고 비용이나 비자와 관련된 궁금한 문제 또한 친절하고 빠르게 답해 주었다.(물론 내가 워낙 올빼미 족이라 바로바로 채팅처럼 메일을 주고받은 건 안 비밀)

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명하자면,

반응형

 

1) English Plus(4주)

 

이 프로그램은 말하기 위주이고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영어로 대화가 가능한 것을 목표로 한다.

단순히 회화만 배우는 게 아니라 일상생활 가능이 목적이기 때문에 캐나다의 분위기와 문화도 익힐 수 있다.

그래서 처음 캐나다에 도착한 한 달간은 적응하고 자연스럽게 말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선택했다.

 

 

2) Academic English(12주)

 

 

이 프로그램은 토론토대학교 및 기타 대학에서 학사 또는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.

말하기 뿐만 아니라 읽고 쓰고 듣는 캐나다에서 수업을 듣기 위해 필요한 능력치까지 키우는 게 목표다 보니 앞서 듣는 English Plus보다는 훨씬 상위 코스라고 할 수 있다. 그래서 첫 달 적응 겸 English Plus과정을 끝낸 뒤 바로 Academic English과정을 듣도록 계획 세웠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